2024.04.07 (일)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문화/스포츠

안산시평생학습관, ‘철학, 음악, 미술, 여행’과 함께하는 ‘톡Talk 톡Talk 인문학 살롱’ 개강

뉴스99 황정욱 기자 |

 

안산시 평생학습관은 지난 28일 톡Talk톡Talk 인문학살롱 강좌를 시작했다.


‘톡Talk톡Talk인문학살롱’은 전달식 강연이 아닌 강연과 공연으로 학습자들이 공감으로 소통하는 강연으로 좀 더 편안한 학습분위기를 위해 1층 로비를 학습공간으로 활용했다. 이 날 식전 공연으로 학습동아리 ‘어깨동무’가 하모니카 공연을 통해 수료 후 지속적으로 학습에 참여하는 소중함을 전달해 주기도 했다.

 


첫 번째 주제는 ‘철학, 「니체와 함께하는 평생학습 톡Talk톡Talk’」으로 연세대학교 이관춘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이 교수는 니체사상 ‘순전한 무사유’, ‘학습된 무기력’을 통해 목수를 사람으로 만드는 평생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평생교육은 나와 현재의 상황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며 학습을 통해 나와 타인의 세계관, 가치관을 공유하는 자기개념의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안산시 평생학습관 김경은 관장은 "일상이 회복되어가는 시점에 톡Talk톡Talk 인문학살롱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며 새로운 일상을 넘어 더 나은 일상으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톡Talk톡Talk인문학살롱'은 철학, 음악, 미술, 여행을 주제로 4월부터 격월로 10월까지 진행한다. 6월은 문하연 작가와 함께 ‘음악’, 8월 김용호 화백, ‘김홍도 그림 이야기’, 10월 마을 여행 활동가 모임과 함께, ‘숨은 보석 같은 마을路’을 주제로 진행할 계획이다.

 

안산시평생학습관 톡Talk톡Talk인문학살롱 문의는 070-4492-157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