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수)

  • 맑음서울 8.6℃
  • 맑음수원 8.4℃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다문화학습관리사 2급 자격증 과정 4기, 5기 모집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은 2023년 상호문화평생학습 다문화학습관리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지대한 관심 속에 개강한다고 전했다. 안산시에 거주하는 이주민 및 다문화가정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문화학습관리사 2급 자격증 과정은 이주배경을 가진 아동에게 이주민이 직접 한글을 가르치는 학습관리사이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2021년 전국 최초로 다문화학습관리사 민간자격증을 개설·등록하여 40명에게 발급되었다. 현재 다문화학습관리사들은 초·중등학교, 공공기관 및 지역아동센터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 러시아,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을 가진 이주민 학습자들이 참여하였다.

 

또한, 경기도 일자리 정책 마켓에서 ‘안산형 다문화학습관리사’로 안산 지역 특성을 살린 학습형 일자리로 인정받아 3년간 5억여 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다문화학습관리사는 이주민을 수혜의 대상으로 보지 않고 교육자로서 양성하여 이주민 아동에게 한국어 학습지도와 돌봄 공백을 동시에 채울 수 있다. 이번에는 평일반과 토요반을 동시에 투트랙으로 운영함으로 많은 인원이 참여하도록 교육이 진행된다.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김경은)은 “상호문화도시 안산을 조성하기 위해 다문화학습관리사가 중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선주민과 이주민이 상호작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원한다.”라고 말했다.

 

평생학습관은 상호문화도시 안산으로써 상호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주민 평생학습의 선도적인 모델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다문화학습관리사 2급 자격증 과정은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