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 고려인·새터민·다문화 아이들과 눈썰매 체험 행사 개최

뉴스99 기자 |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이사장 강신하)과 (사)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4.16가족나눔봉사단(단장 박정화), (사)안산희망재단(이사장 이천환)이 고려인, 새터민, 다문화 아이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눈썰매 체험행사’를 1월 19일(목), 안산썰매장에서 진행했다.

 

고려인, 새터민, 다문화 아이들과 자원봉사자 등 2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눈썰매 체험과 선물 전달 등이 이어졌다. 참여한 아이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보내며 겨울을 만끽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아동은 “썰매를 타러 오는 날을 계속 기대했는데, 오늘 친구들과 눈썰매도 타고 맛있는 음식도 먹어서 너무 좋았다.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본 행사는 안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새터민, 고려인, 다문화 아이들에게 즐거운 체험 활동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매년 여름과 겨울, 관련 단체들과 연계하여 물썰매, 눈썰매 체험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선물 나눔 행사로 진행해오다 지난 여름부터 썰매 체험 행사로 재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한겨레평화통일포럼 회원과 동문 외에도 (사)4.16세월호참사가족협의회 4.16가족나눔봉사단과 (사)안산희망재단의 후원과 참여로 더욱 의미 있게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