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6 (화)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청년지원협의체 구성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 발굴·수행을 위한 청년활동 연대체 구축

뉴스99 기자 |

 

안산시 청년공간인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이하 상상대로)가 지난 3월 8일(수) ‘청년지원협의체’를 구성하고, 1차 회의를 진행했다.

 

상상대로 청년지원협의체는 상시 소통 가능한 청년활동 당사자 연대체를 마련해, 원활한 정보 교류와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 발굴·수행을 위해 힘쓴다. 청년정책 지원체계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안산청년들에게 체감도 높은 청년정책을 지원한다.

 

1차 회의에서 협의체 운영 취지 안내, 위원 위촉·소개, 워크숍 ‘청년정책 활동가로서의 나, 우리’, 기관·단체별 청년 사업 현황 공유, 상시 소통 채널 논의 등을 진행했다.

 

회의를 진행한 문지원 상상대로 센터장은 “앞으로 분기별로 청년 감수성을 높이는 워크숍과 기관·단체별 청년 사업을 공유·연계하는 회의를 진행할 예정이다”며 “상시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해 청년정책이 더 많은 청년에 닿도록 함께 힘을 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년지원협의체 위원으로 활동하는 안산시 청년정책 수행기관 및 청년 단체·커뮤니티는 다음과 같다.

▲(사)경기청년봉사단 ▲가치있는 누림 ▲경기테크노파크 ▲공들인 ▲들꽃청소년세상 새밭토끼풀가정 ▲안산YMCA ▲안산문화재단 ▲안산시 청년몰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 ▲안산시선부종합사회복지관 ▲안산시여성노동자복지센터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산시청년활동협의체 ▲안산시평생학습관 ▲일하는사람들의생활공제회 좋은이웃 ▲㈜엔터팔칠 ▲컬처75 ▲평등평화세상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