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월)

  • 구름많음서울 22.2℃
  • 구름조금수원 19.4℃
기상청 제공

지역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 청년> 25팀 선정

청년 커뮤니티 교류하는 오리엔테이션 진행

뉴스99 황정욱 기자 |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이하 상상대로)는 25일 ‘2022년 안산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 청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커뮤니티를 소개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진 것이다.

 

지난 해에 이어 두번 째 운영하는 <별별 청년>은 안산시에 생활권(거주, 일, 학교, 활동 등)을 둔 청년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지원금, 교육, 교류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관심사가 일치하여 새로운 목적으로 결성하려는(또는 1년 이내 활동 경험이 있는) 커뮤니티의 ‘별별[기반마련]’, 1년 이상 활동 경험이 있는 커뮤니티의 ‘별의별[활성화]’이다.

 

총 36팀(별별 16팀, 별의별 20팀)이 지원한 가운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회(추첨)를 거쳐 최종 25팀(별별 10팀, 별의별 15팀)이 선정됐다. 선정된 커뮤니티는 4월부터 10월까지 안산 곳곳에서 활동한다.

 

상상대로 문지원 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안산에 정말 많은 청년 커뮤니티가 있다는 사실을 새삼 확인했다. 이를 반영해 작년 10팀에서 올해 25팀으로 선정 커뮤니티를 확대 운영한다”며 “사업 목적에 맞게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2022년 안산청년 커뮤니티 <별별 청년>에 참여한 커뮤니티는 ▲별별[기반마련]: 날려라 스트레스, 모행(모여서 행복하다), 무오(無汚: 무해한 오늘), 보헤미안, 시시콜콜, 제이, 코지, 2030 체험클래스, TMI(Trash Music Introduction), Youthunion ▲별의별[활성화] 공들人, 꿈에아리, 낮심(낮에 심심한 사람), 디미필름즈, 맥북(맥주+BOOK), 바른생각, 안산의 딸들, 안산청년회 청년기후행동, 알파카 스튜디오, 코디영, 평화·노동인권 기행동아리 <평행>, 프레임24, COMET, MOV PLUS, MPEG(엠펙)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