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 (수)

  • 맑음서울 5.1℃
  • 맑음수원 3.0℃
기상청 제공

시민사회

6.1 지방선거 안산시장후보자 초청간담회 및 사회복지정책 협약식 개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 안산시사회복지사협회 공동주최로 진행

뉴스99 기자 |

 

 

 

6.1 안산시장 후보자 초청 간담회 및 복지정책 협약식이 24일 오후2시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박상호 회장)와 안산시사회복지사협회(이경우 회장)가 공동주최한 가운데 와스타디움 기자회견실에서 개최되었다.

 

약 100명의 안산시 소재 사회복지시설 및 기관의 대표자 및 중간관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시간씩 개별적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제종길, 이민근, 윤화섭 등 3명의 후보자들은 각각의 분야별 제안사항들에 대하여 수용, 부분수용, 미수용으로 답변서를 가지고 간담회에 응하였다.

 

사전에 각 후보들에게 전달한 정책제안들은 지역복지,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및 권익, 아동, 청소년, 장애인 등으로 분류하여 제시되었으며, 이 시간을 통하여 안산시사회복지인들은 시장후보자의 사회복지철학과 관점을 들을 수 있었고, 복지분야기관별 제안자의 질의와 후보자의 답변을 듣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안산시사회복지협의회는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를 중심으로 사회복지와 관련 시민사회활동가들의 연대체로서 1998년도에 결성되었고, 2005년도에는 정부의 법령에 따라서 사회복지법인으로 설립 운영하고 있는 법정단체이며, 이번과 같이 지방선거 때마다 지역복지정책의제들을 시장후보자들에게 제시하며 사후 모니터링을 해오고 있기도 하다.

 

아래 표는 사회복지정책 협약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