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10 (일)

  • 박무서울 7.4℃
  • 박무수원 7.9℃
기상청 제공

안산환경재단, 10기 소상공인 상인대학 개강식 성료

친환경 고객친화 상권 조성을 위해 관내 소상공인 대상 교육 진행
우수 교육 수료생에게는 점포환경 개선 및 홍보물 제작 지원 등 다양한 혜택

뉴스99 기자 |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은 지난 25일 안산시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친환경 고객 친화 상권 조성을 위한 10기 소상공인 상인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해당 교육과정은 안산시 경제일자리과와 안산환경재단이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준비해온 내실 있는 교육으로 지난 7일 9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10기 교육과정도 개강하게 되었다.

 

이날 개강식에는 안산시 관내 소상공인 50여 명이 참석해 안산 상권 활성화에 대한 뜨거운 열의를 보여주었으며, 소상공인 연합회장, 안산시 상인연합회장, 각 상권 회장단 등이 참석해 교육 참여자들의 새로운 도전과 출발을 응원했다.

 

이번 10기 상인대학은 11월 25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매주 월, 수, 금 총 15회 차 교육으로 진행되며, 주요 교육내용은 친환경 경영 관리, 상권 등 문제점 발굴 및 해결방안, 사업기획 및 사업계획서 작성・실습 등 각 전문 강사들에 의한 내실 있는 교육들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우수 교육 수료생들은 점포환경개선사업과 연계해 홍보물 제작 지원, 광고비 지원, 점포환경개선 지원 등 친환경 상권을 이끌어갈 수 있는 혜택이 부여된다.

 

박현규 안산환경재단 대표이사는 “관내 상권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반드시 필요한 교육으로 9기 교육과정에 이어 10기도 성공적으로 개강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 상인들이 무엇이 필요한지 면밀히 살펴 상인들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한 교육과정들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동관 안산시 소상공인 연합회장은 “10기 소상공인 상인대학 개강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는 상인들의 의식 및 경영마인드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고 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이 한 단계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안산시 소상공인 상인대학’은 12월 30일에 9기와 10기 통합 수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