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7 (일)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안산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대학협력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지난 26일 안산대학교 본관 비전룸에서 안산시평생학습관과 안산대학교 간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학과 평생학습관과의 협력을 통해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를 통해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기획하고 함께 협력 사업을 진행하여 지역 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양 기관에서 활발하게 운영할 예정이다.

 

안산대학교 윤동열 총장은 “앞으로의 평생교육은 지역 전체가 함께 움직이는 평생학습생태계가 조성되어야 한다. 시와 지역의 대학, 평생학습관이 함께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 과정을 기획하고 학교 또한 주민들에게 과감히 개방하여 늘 열려있는 학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안산시평생학습관 신영철 관장은 “안산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앞으로 더욱 질높은 평생학습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평생교육도 학교처럼 체계적이고 단계적으로 설계된 전문과정이 필요하다. 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학점, 학위 과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본 협약을 계기로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안산대학교의 LINK3.0사업과 LiFE2.0사업에서 지역의 성인학습자를 위한 평생교육과정을 함께 기획·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ansa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