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화)

  • 흐림서울 14.9℃
  • 수원 14.0℃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학습연계형 시민포럼 개최

학습자가 포럼 발제자, 학습연계형 평생학습포럼

뉴스99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오는 26일(목) 10시, 안산시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2022 시민포럼 우·만·세(우리가 만드는 세상)’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개최되는 시민포럼은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민주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시민아고라’의 학습자가 포럼의 발제자가 되어 진행되는 학습연계형 평생학습포럼이다.

 

'시민아고라'는 아동인권학, 생태환경학, 심리건강학, 언론정보학 4개의 학과로 지난 3월부터 개강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5월 세계언론자유의 날(5월 3일)을 기념하여 언론정보학 관련 첫 번째 포럼이 열린다.

 

이번 포럼은 ‘가짜를 거르고 진짜를 쓰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한미정 교수(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가 좌장을 맡고, 시민아고라 언론정보학 학습자인 이경선, 주이경 시민대표가 시민발제자로 포럼의 시작을 알린다.

 

전문가 발제로는 최미연 박사과정(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 최남춘 기자(인천일보 정치부), 김양은 교수(서강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대학원)가 각각 ‘뉴미디어시대의 저널리즘’, ‘공정보도를 위한 노력’,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주제로 발제와 토론을 진행한다.

 

안산시평생학습관 김경은 관장은 “기존의 포럼은 주관하는 기관이 주축이 되어 포럼의 내용이 기획되었지만, 안산시평생학습관의 시민포럼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과 연계되고 학습자가 시민대표가 되어 포럼의 주제를 선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안산시평생학습관은 학습자가 주체가 되어 실천하는 학습의 장을 확대할 것이다’고 전했다.

 

시민포럼은 안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ansan.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