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화)

  • 구름많음서울 13.2℃
  • 구름조금수원 13.5℃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2022년 상반기 신규 길거리학습관 개소식 성료

뉴스99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김경은)에서는 2022년 상반기 신규 길거리학습관 개소식을 17일, 18일 양일간 진행했다. 이번 신규 개소 학습관은 카페마리(고잔동, 대표 박경국)와 예술다방(월피동, 대표 최정순)이며, 이로써 지정 길거리학습관은 총 45개소(상록구 24개소, 단원구 21개소)가 됐다.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은 안산시민 누구나 3명 이상 모이면 5분 이내 거리의 내 집과 가까운 길거리학습관에서 원하는 강좌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제1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개소식 행사에서는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보다 친근하게 느끼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원데이 클래스 강좌 「한 잔의 커피와 함께하는 커피이야기」(17호, 카페마리)와 「도자기 모빌 만들기」(31호, 예술다방)를 운영했다. 도자기 모빌 만들기 강좌에 참여한 학습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로서 평소 아이와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낼지 고민이 많은데 앞으로 가족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평생학습 강좌가 열린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김경은 관장은 “길거리학습관은 안산시민 모두에게 열려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번 개소식을 통해 생활 속에서 이루어지는 평생학습에 많은 분이 동행하여 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길거리학습관 로고도 새롭게 변경했는데 새 로고는 삼삼오오 초성을 변형하여 웃는 눈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평생학습에 참여한 시민들이 함께 배우고 서로 나누며 일상의 행복을 누리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한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길거리학습관 외에도 이음학교(정규과정), 제3기인생대학(신중년), 차이없는클래스(다문화성인), 오구오구교실(다문화어린이), 장애인평생학습, 선명학교(한글교실), 시민아고라(시민교육, 시민포럼), 인문학 특강 등 안산시민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409-1877)로 문의하거나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iansa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