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6 (수)

  • 구름많음서울 4.5℃
  • 구름많음수원 5.2℃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동화구연 꿈꾸는 커뮤니티, 다문화어린이 대상 동화구연 시작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김경은 관장) 꿈꾸는아이 커뮤니티가 이번에는 다문화어린이 대상으로 동화구연을 시작했다. 꿈꾸는아이 커뮤니티는 2018년 안산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한 “제3기인생대학” 동화구연이야기샘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의 모임으로 시작됐다. 이 커뮤니티는 배움에서 그치지 않고 동화구연이란 도구를 통해 지역사회에 어떻게 공헌할지를 지금도 꾸준히 고민하고 있다.

 

꿈꾸는아이는 상호문화도시 안산의 지역특성을 반영하여 이번에는 다문화어린이 대상으로 동화구연을 준비하였고, 다문화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이밖에도 안산시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총16회에 걸쳐 273명의 어린이들에게 동화구연 수업, 어르신대상 동극시연, 그밖의 여러 동화구연 대회 참가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동화구연을 감상한 다문화 어린이들은 “한국어가 서툴지만 다채로운 목소리로 한국동화를 재밌게 들을 수 있어서, 한국어랑 더 친해진 것 같다.” 라고 말했다.

 

꿈꾸는 아이 김정관 대표는 “동화구연이 옛날방식이 아니라 어떤 세대에게도 접목시킬 수 있는 새로운 동화구연 형태로 만들어내고 싶은 욕심이 있다.”라고 말하며 다양한 인종과 세대를 아우를수 있는 내용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앞으로 꿈꾸는아이는 참여하는 중장년 회원들과 어린이들 모두가 행복한 꿈과 무한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수 있는 안산시의 대표적인 동화구연 커뮤니티가 되겠다고 목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