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월)

  • 맑음서울 2.2℃
  • 맑음수원 2.1℃
기상청 제공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2022년 3차 운영위원회 개최

2022년 상반기 사업보고, 하반기 사업계획 토의 진행

뉴스99 기자 |

안산시 청년공간인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이하 상상대로)가 13일 2022년 3차 운영위원회를 진행했다. 회의를 진행하기에 앞서 경기도·경기청년지원사업단이 주관한 ’경기도 우수청년공간 선정 공모사업‘에서 상상대로가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된 것을 함께 축하했다.

 

3차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2022년 상반기 사업보고와 하반기 사업계획에 대한 토의를 진행했다. 운영위원장인 이필구 안산YMCA 사무총장과 이혜숙 안산시 청년정책과장을 비롯해 11명이 참석했다.

 

상상대로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청년들이 직접 주체가 되어 활동하는 청년공간', '안산청년들을 서로 연결하는 상상대로'를 목표로 공간 운영·홍보사업, 교육·상담 사업, 커뮤니티 지원사업, 네트워크 지원사업, 진로 지원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더하여 경기도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되어 확보한 5천만원의 사업비로 '청년 주간 사업'과 '안산시 청년활동공간 홍보사업'을 더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문지원 센터장은 “상상대로가 경기도 최우수 청년공간으로 선정되기까지 청년 당사자와 지역의 대표로 함께해온 운영위원들의 도움이 컸다. 청년·지역 생태계에 상상대로의 활동이 점차 확장해가는데 각 영역에서 힘을 보탰다. 앞으로도 안산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가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상대로에서는 '진로탐색 프로젝트'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인문학 글쓰기 ▲취업 특강 ▲코딩기초·창업 ▲생활미술지도자 2급 자격취득으로 구성됐다. 8월 초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된다.(취업 특강은 8월 내 2주 과정). 안산청년(만 15~39세)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70% 이상 출석 시 수료증 발급과 프로필 사진 촬영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상상대로 홈페이지(www.asyouthspace.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