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목)

  • 맑음서울 5.2℃
  • 맑음수원 5.2℃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하반기 이음학교 수강생 모집

학습과 삶을 이어주는 의미의 '이음학교'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김경은 관장)의 정규과정이 새로운 이름인 ‘이음학교’로 바뀌어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안산시평생학습관 ‘이음학교’는 단순한 지식을 배우는 것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을, 지식과 지식을, 학습과 삶을 이어준다는 의미로 진행되는 교육과정이다.

 

하반기에는 ‘4C’로 Create(IT분야 및 재테크 관련 과정) 7개 강좌, Challenge(국가 공인 자격증 및 민간 자격증 과정) 3개 강좌, Choice(취미 생활 및 인문 과정) 13개 강좌, Culture(상호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과정) 4개 강좌로 총 27개 강좌를 구성했다. 신설 강좌로는 Create 과정에 ‘포토샵 입문’, ‘일러스트 입문’이 있으며, Choice 과정에 ‘도덕경에서 찾아보는 삶의 지혜’, ‘부수로 부수는 즐거운 한자’, 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싸가지(인·의·예·지) 있는 우리한자’까지 총 5개가 추가되었다.

 

이음학교 수강생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1인 2강좌까지 신청 가능하다. 면제자 접수는 7월 25일(월)부터 7월 27일(수)까지로 수강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국가유공자와 유족, 다자녀 가정과 임산부, 한부모 가정, 기초생활 수급자, 장애인’이며 접수 시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일반 접수는 8월 1일(월)부터 8월 4일(목)까지 진행되며, 하반기부터는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 소지자도 온라인 결제 시 바우처 카드로 수강료 결제가 가능하다.

 

하반기 이음학교는 안산시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ansan.kr)에서 강좌 내용과 접수 관련 안내사항 확인이 가능하며, 문의 사항은 평생학습관(031-409-1877)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