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목)

  • 맑음서울 5.2℃
  • 맑음수원 5.2℃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디지털 격차 해소를 돕는 실습용 키오스크 기증식 개최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이 지난 15일 안산시민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실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키오스크 기기를 포스뱅크솔루션즈㈜ (엄기형 대표)로부터 기증받아 기증식을 진행했다.

 

포스뱅크솔루션즈는 POS 솔루션과 단말기 프로그램 설치 및 유지 보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스 전문 기업으로 일반 사업장 외에도 공공장소 사회공헌 및 기부 플랫폼 키오스크를 설치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기업이다.

 

이번 기증식에서 포스뱅크솔루션즈㈜ 엄기형 대표는 ‘학습자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설치 이후에도 유지 보수 등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전했으며, 김경은 관장은 ‘키오스크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안산시민들이 디지털 격차로 인해 삶의 질이 저하 되지 않도록 앞으로 실습 교육을 통해 두려움 없이 적극 활용하도록 돕겠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스마트폰, 키오스크 기기 등의 디지털 기기 기초교육부터 개인 역량에 따른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하고 있다. 8월부터 시작될 디지털 기기 기초교육은 지난해 디지털 문해강사 양성 과정을 수료한 「시니어 디지털 길라잡이」 커뮤니티에서 활동 중인 전문강사로 구성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안산시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안산시평생학습관(031-409-1877)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