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목)

  • 맑음서울 5.2℃
  • 맑음수원 5.2℃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평생학습 및 사회적경제 지원 활성화’를 위한 협력 시작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과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18일 안산시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 및 사회적경제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평생학습을 통한 건강한 지역공동체 형성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지원 및 협의를 목적으로 평생학습 사업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추진,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 마을기업 육성을 위한 평생학습 지원 등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안산시평생학습관 김경은 관장은 “평생학습 내에서도 돈보다는 사람, 경쟁보다는 협동에 가치를 두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시민들에게 사회적 가치를 목적으로 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박영준 센터장은 “평생학습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이 친숙해지길 바라며 상호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형식이 아닌 실질적인 협약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협약을 계기로 안산시평생학습관은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사회적경제 기본교육을 반영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ansa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