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서울 3.2℃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안산시 청년공간 상상대로, <별별 청년> 중간 교류회 개최

70여명의 청년들과 커뮤니티 교류 진행

뉴스99 기자 |

안산시 청년공간인 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이하 상상대로)가 15일 ‘2022년 안산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별별 청년>’ 중간 교류회를 진행했다.

 

상상대로 문지원 센터장의 진행으로 시작한 중간 교류회에 참석한 안산시 박형진 비서실장은 “안산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안산시가 응원하겠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서 안산시청년활동협의체 조성현 위원장이 청년활동협의체 소개와 곧 진행 예정인 위원 모집에 대해 안내했다.

 

지난 3월, 별별 청년 커뮤니티로 최종 선정된 25팀에서 활동 중인 70여명의 청년들은 10개의 조로 나뉘어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현재까지의 커뮤니티 활동을 나눴다. 그리고 활동 중에 생긴 궁금증을 함께 이야기하며 11월까지 남은 활동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문지원 센터장은 “지난 3월에 진행한 오리엔테이션 이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커뮤니티들을 오랜만에 만나 반갑다.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앞으로의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별별 청년 25팀의 커뮤니티는 10대 학생(중앙중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한양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등)부터 30대 직장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교육, 독서, 문화예술, 사회참여, 스포츠, 취미, 환경 등의 여러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