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7 (목)

  • 맑음서울 5.2℃
  • 맑음수원 5.2℃
기상청 제공

안산환경재단, 제7대 박현규 신임 대표이사 취임

중단기 계획수립을 통한 재단 발전 및 지역적인 문제 해결에 도전
완전히 새롭고 도전적인 결정을 위해 안산환경재단 제2의 창립을 추진할 것

뉴스99 기자 |

재단법인 안산환경재단 제7대 박현규 신임 대표이사가 8월 4일 재단 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은 현 코로나19 상황의 특수성을 감안하여 직원들만 참석한 가운데 검소하게 진행됐다.

 

박현규 신임 대표이사는 중앙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안산뉴스 대표이사, 안산그린스카우트 사무국장, 안산환경보전기금 심의위원, 녹지보전을 위한 시민대책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안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박현규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중단기 계획수립을 통한 재단 발전 및 지역적인 문제 해결에 도전할 것”이라며 “완전히 새롭고 도전적인 결정을 위해 안산환경재단 제2의 창립을 추진할 것”이라고 재단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한 “각종 단체, 거버넌스, 연대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 재단에 대한 시민의 기대를 완성시켜 시민과 함께, 시민을 위한 그리고 시민에게 사랑받는 재단이 되겠다”며 취임 포부를 밝혔다.

 

이어 박현규 대표이사는 재단 임직원을 살피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담소를 나누는 형식으로 각 부서의 업무와 현안을 살폈으며 재단 직원임에 자부심을 가지고 각종 환경 이슈들을 해결하는 것에 더욱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