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9 (월)

  • 서울 19.2℃
  • 수원 19.2℃
기상청 제공

안산시평생학습관, 2022년 청년프로젝트 청썰팅 ‘바꿔봐 홈즈’ 종료

뉴스99 기자 |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김경은)에서는 지난 17일, 「2022년 청년프로젝트 청썰팅 – 바꿔봐 홈즈」를 마무리했다. 청년프로젝트 청썰팅은 청년층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2018년 시작한 사업으로 청년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이웃과 더불어 사는 안산시민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해주는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사업이다.

 

올해 운영한 ‘바꿔봐 홈즈’는 전·월세에 거주하는 청년에게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저비용, 고효율 셀프 인테리어 방법을 알려주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인테리어와 홈 스타일링 전 과정 이해, 변색 된 공간 보수 방법, 목공공사와 타일공사, 붙이는 벽지로 포인트 벽 만들기, 플랜테리어 방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제공하였다.

 

본 과정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8주라는 기간 동안 내 집을 스스로 바꿔보면서 나의 공간에 애정이 생기고, 삶의 질이 한층 더 높아졌다. 단순히 실습에서 그치지 않고 나의 공간을 바꿔 가는 과정을 다른 학습자들과 함께 이야기하며 교류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안산시평생학습관 김경은 관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청년들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올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10년간 사랑받은 이음학교 20개 강좌를 8주 과정으로 마련하였으며, 9월 30일, ‘릴레이 성과공유 - 상호문화 평생학습을 말하다’를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409-1877)로 문의하거나 안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learning.iansa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